에너지산업 소외, 우려스러워
-김진철 기자-
에너지산업 소외, 우려스러워
-김진철 기자-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3.01.25 2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이 새로운 정부의 관심 밖에 있는 것 같아 여간 걱정스럽지 않다. 대통령 선거 당시에도 큰 공약이 없었다. 아니나 다를까.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지 않는 것 같다.

일부 언론에서는 이명박 정권의 치적이 있는 에너지산업이라 관심이 낮아진 것이란 뉘앙스의 보도를 간혹 내놓곤 한다.

사실 해외자원개발사업 등은 대통령선거 당시에도 누가 되든 새로운 정부의 관심 밖으로 밀려나지나 않을까 우려했다. 종사자들의 이마에 주름이 있었다.

최근 대통령직속 녹색성장위원회는 모 설문기관과 녹색성장정책에 대한 국민의식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 우리 국민 100명 중 97명이 녹색성장정책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우리나라 국민 대다수는 녹색성장정책을 차기 정부에서도 추진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되기도 했다.

특히 단일 규모로는 최대인 UAE원전 수출 등도 원전산업 종사자들의 공로를 바탕으로 일궈냈지만 사실 이명박 정권의 치적이나 다름없다. 이뿐인가. 자원외교도 현 정권에서 만들어낸 단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다.

그래서 에너지업계는 이 같은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현 정권의 치적이 새로운 정권이 배척해야 할 사업으로 전락하지 않을까 우려하기도 한다. 정치는 정치일 뿐이다.

에너지는 우리 산업의 동맥과도 같다.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만이 수출로 먹고 사는 우리 산업을 지탱하는 밑거름이다. 반드시 새로운 정권도 알아줬으면 좋겠다. 개인적인 원한이나 정치적 보복으로 백년대계를 그르치면 안 된다.

빈대 잡다가 초가삼간 태운다는 말이 있다. 새로운 정부는 반드시 이 말을 기억해 줬으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