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조명전시회 16일 일본서 개막
아시아 최대 조명전시회 16일 일본서 개막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3.01.04 18: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0여개 기업 참여…LED조명 비즈니스 허브로 꾸며져
[에너지타임즈 김진철 기자] 세계조명산업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장이 일본에 마련된다.

‘LIGHTING JAPAN 2013’이 최근 LED조명산업에 대한 아시아의 관심이 부쩍 높아진 가운데 최신 조명산업의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기술과 제품을 한눈에 보여주기 위해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한다.

이 전시회는 전 세계 410개 회사가 참가해 LED/OLED조명을 위한 모든 종류의 제품과 기술을 전시하는 등 아시아 LED조명 비즈니스 허브로 꾸며지며, LED/OLED조명을 위한 중요한 컨퍼런스도 함께 열린다.

이 컨퍼런스 테마는 ▲조명기기의 최신 개발 트렌드(특별강연) ▲LED조명시장 동향 ▲건축/도시의 조명제어 솔루션 ▲조명의 품질향상에 있어서의 색채 역할 ▲LED조명의 품질향상 기술 ▲최신 차량용 조명기술 ▲OLED조명의 현황과 미래 전망 ▲OLED디바이스의 기술발전 ▲OLED조명의 제조 솔루션 ▲OLED조명의 최신 제조기술 ▲조명의 안전과 신뢰도 등이다.

LIGHTING JAPAN 사무국 관계자는 “LED 등 조명시장 잠재력은 거대해 이번 전시회에서도 주요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면서 “또 함께 열리는 컨퍼런스도 업계 주요 리더로부터 LED/OLED조명산업에 관한 최신 트렌드와 기술개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