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조명 기술설명회 개최
LED조명 기술설명회 개최
  • 김만기 기자
  • kimmk@energytimes.kr
  • 승인 2008.08.25 19: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관공 부울지사, 고효율기기 장려금지원과 활성화 방안 논의 예정

전기사용설비의 효율적 관리와 고효율 인증기기 보급활성화를 위한 고효율기기(LED조명) 기술설명회가 개최된다.

에너지관리공단 부산울산지사는 고유가에 대응하기 위해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부산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산업체와 건물부문의 에너지 담당자, 건축설계사무소, 전기절약설비관련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고효율기기 기술’에 대한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관공 부산울산지사는 이번 설명회가 정부의 ‘LED조명 15/30 보급프로젝트’에 따라 LED 조명등에 대한 국내외 기술동향과 적용사례를 통해 고효율 인증제품에 대한 정보제공으로 성능저하 제품의 유통방지, 설치예방과 인증제품의 보급활성화를 위한 자리라고 설명했다.

또 ‘고효율기기 장려금’ 지원제도에 대한 설명과 최근 수도권에 활발히 보급되고 있는 건물에 있어서 조명설비 자동제어 설치에 따른 관리방법 등의 기술전파로 지역의 전기소비절약을 통한 효율적 관리의 기틀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산업체 및 건물에너지 실무자 등 1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며, 고효율기기 장려금지원 제도와 건물의 조명설비 자동제어, LED기술과 응용, LED 유도등 설비의 에너지절약 등에 관한 발표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