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영어> 아바타
<스크린 영어> 아바타
  • 에너지타임즈
  • webmaster@energytimes.kr
  • 승인 2011.06.24 16: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크린 영어’는 일반적인 영화 감상평이 아닌 우리 사회 주변에서 벌어지고 있는 다양한 상황을 연관시킨 필자의 생각이 표현되며, 영화속의 명장면과 명대사를 통한 교훈도 소개하고 있다. 필자(신병철)는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에 근무 중이며 지난 수년간 세계 각국의 탄소배출권과 관련한 비지니스를 직접 수행해온 인물이다.

판도라로 불리는 외계위성의 토착민 나비족과 이곳에서 대체자원을 채굴하려는 인간들의 긴장과 갈등이 숨막힐듯 한 절경을 뿜어내는 원시림을 배경으로 박진감 있게 펼쳐진다.
파괴되지 않은 원시의 생태계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3D화면을 보고 있노라니, 어린 시절 대자연속에서 뛰놀던 꿈결같은 추억들이 떠올랐다.

I fell in love with the forest
나는 숲과 사랑에 빠졌어요

산아, 우뚝 솟은 푸른 산아 철철철 흐르듯 짙푸른 산아
무성히 무성히 우거진 산마루에 금빛 기름진 햇살은 내려오고
둥둥 산을 넘어 흰 구름 건넌 자리 씻기는 하늘
(청산도 : 박두진)

현대의 어린이들에 비하면 우리 시절의 어린 시절은 좀 더 친환경적이었다. 그야말로 진달래 먹고 물장구 치고 다람쥐 쫓던 어린시절이었다.
금년 1월에 필자의 딸 예솔이가 이 세상에 당당하게 태어났다. 아가의 탄생을 기념하며 필자는 수도권매립지 야생화단지내에 가족 수 만큼의 소나무를 8그루 심었다. 우리 아이가 이들과 함께 올곧게 성장하며 세상을 푸르고 청명하게 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였다.

If you want to share this world with them, you need to understand them
만약 그들과 함께 이 세상을 누리고 싶다면, 그들을 이해해야만 한다

아바타는 상당히 오랜시간에 걸쳐 제작된 영화이다. 제임스 카메론감독은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아무도 감히 무시할 수 없는 일생일대의 걸작을 만들기로 마음먹었다. 보통의 영화들이 대략 1~2년이면 만들어지는데 비해 아바타는 4년 반에 걸쳐 제작되었고 그 중 초기 2년은 기술을 연구하는 데에 주로 투자되었다.
이러한 과정에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어려움과 난관을 극복해 내어야만 했고 막대한 투자비용을 과감히 쏟아 부어야 했다. 결과는 어떠하였을까?

아바타는 전 세계적으로 3D 미디어산업의 붐을 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역대 최고의 성공을 거두었던 타이타닉을 제치고 세계흥행 1위 기록을 갈아치웠다. 국내에서만도 2010년 1월23일 이후 외화 최초로 1000만 관객을 돌파하였고, 2010년 2월27일에는 영화 괴물을 제치고 역대 관객수 1위의 영광을 차지하였다.
이 모든 것은 철저한 사전준비, 과감한 투자, 그리고 역경을 두려워하지 않는 강인한 도전정신이 만들어낸 성과였다.

If you need to survive, you need to cultivate a strong mental attitude.
생존하기를 원한다면 더욱 강인한 정신자세를 갖추어야 한다

흔히 사람들은 기회를 기다리고 있지만, 기회는 기다리는 사람에게 잡히지 않는 법이다. 우리는 기회를 기다리는 사람이 되기 전에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실력을 갖춰야 한다. 일에 더 열중하는 사람이 되어야한다. -안창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