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아름다운재단의 교육사업에 2억원 쾌척
GS칼텍스, 아름다운재단의 교육사업에 2억원 쾌척
  • 김만기 기자
  • kimmk@energytimes.kr
  • 승인 2008.06.27 2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에게 나눔의 습관을 길러주세요"

GS칼텍스(회장 허동수)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범위를 어린이들의 나눔 교육으로까지 확대시키고 있다.

GS칼텍스는 지난 25일 오전 역삼동에 위치한 GS타워 주유소에서 GS칼텍스 김기태 상무와 아름다운재단 윤정숙 상임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사업지원금 전달식을 갖고 아름다운재단의 나눔 교육사업에 2억원을 지원했다.

아름다운재단의 나눔 교육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나눔이 자연스러운 삶의 습관이 되도록 하는 목적에서 시작됐으며, 기부 및 자원봉사 등 다양한 생활체험과 실천교육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지원금은 내년 5월까지 1년간 어린이 및 교사,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한 나눔 교육에 쓰여질 예정이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초중등교사 및 학교 사회복지사 연수 ▲어린이 나눔캠프, 청소년 나눔클럽 활동 ▲학부모를 위한 자녀 나눔교육 특강 ▲교사용 워크북, 학부모용 가이드북과 같은 나눔교구재 제작 등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나눔 교육이 성장과정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존 초등학생 중심에서 유아에서부터 대학생까지로 확대된다.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도 유아 대상 인형극 및 대학생 대상 Beautiful Young Leaders 프로그램 등 대상별 맞춤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2007년부터 자선상품사업, 임직원 봉사활동 및 매칭그랜트 제도 운영등 기존 사회공헌활동과의 시너지 차원에서 나눔 교육 사업을 진행해 왔다”며 “나눔 교육 사업에 총 3억5000만원을 지원했으며 향후에도 비영리민간단체인 아름다운재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적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