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교육도 “클릭 한번으로∼”
기후변화 교육도 “클릭 한번으로∼”
  • 김진철 기자
  • kjc@energytimes.kr
  • 승인 2010.09.06 1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인인포테크, 온라인 원격교육과정 개발·공개
[에너지타임즈 김진철 기자] 기후변화 관련 인터넷 원격교육과정이 개발돼 공개됐다.

(주)세인인포테크는 BSI(영국표준협회) 등과 공동으로 에너지·온실가스·녹색경영 등 ‘기후변화와 저탄소경영’ 인터넷 원격교육과정의 개발을 완료하고 고용노동부 고용보험 환급과정으로 일반에게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교육과정은 ▲위기의 지구 ▲온실가스감축을 위한 노력 ▲저탄소사회는 가능한가 ▲기후보호를 위한 경영표준들 ▲녹색경영, 지속가능경영으로 등 총 5개 분야 20개 주제, 총 20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 과정은 국내 지자체 중 처음 온실가스 제3자 검증을 획득한 경기도 가평군과 웅진그룹 탄소경영, 현대자동차 탄소발자국 프로젝트 등 녹색성장기본법 상의 460개에 달하는 관리업체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과 산정·보고·검증 방법론에 대한 구체적인 예시를 설명한 것도 포함돼 있다.

황상규 세인인포테크 이사(BSI 심사원)은 “그 동안 기후변화와 에너지, 저탄소 녹색성장 등의 이슈 관련 부분적이고 단편적인 자료가 대부분이라 이를 종합하고 집대성할 필요가 있었다”면서 “이 교육과정은 유엔에서 제시한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속가능한 경영의 관점에서 기후변화문제와 에너지문제를 해설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과정은 각 주제별로 간단한 퀴즈를 제공하며, 전체 과정을 마치면 객관·주관식 문제가 제시돼 학습성취정도를 평가할 수도 있다. 또 이 과정을 모두 이수하고 최종 테스트를 통과하면 수료증도 발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